CJ제일제당,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5개 직군 모집'
상태바
CJ제일제당,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5개 직군 모집'
  • 김서윤 기자
  • 승인 2021.09.1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은 하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MZ세대와의 쌍방향 소통 면접을 일부 직군에 시범 적용하는 등 새로운 채용 방식을 도입했다.

이번 채용은 식품 및 바이오 사업부문별로 5개 직군(R&D, 제조기술, 마케팅, 영업, 경영지원)을 모집한다. 지원 서류는 오는 26일까지 CJ그룹 채용 온라인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MZ세대 인재 눈높이에 맞춰 인공지능(AI) 역량평가를 실시하고 쌍방향 소통을 위한 '대화형 면접' 등 채용 시스템을 운영한다. 2020년부터 진행한 인턴십 전형도 이어나간다.

AI 역량평가는 비대면 채용 절차를 고려한 온라인 역량검사다. 지난 상반기 채용 때보다 시스템을 더 고도화했으며 지원자의 인적성, 성과 창출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 다양한 역량을 보다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MZ세대 눈높이에 맞는 소통형 면접제도인 '컬처핏 인터뷰(Culture-Fit Interview)'도 도입했다. 식품 영업, e커머스 영업 등 일부 직무 채용에 시범 적용한 이 제도는 해당 직무의 입사 4~7년차 MZ세대 실무진과 함께 자유롭게 대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원자가 일방적으로 질문을 받는 방식에서 벗어나, 직무 등과 관련해 궁금한 점을 선배들에게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다. 직무능력 평가 전형인 인턴십은 약 4주간 진행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도전과 혁신의 마인드, 우수한 역량을 가진 인재 영업에 주안점을 두고 이번 채용이 진행된다”면서 “명실상부한 '글로벌 식품&바이오 기업'으로 도약하는 CJ제일제당의 여정에 많은 MZ 세대 인재들이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