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2021 농림축산식품 일자리박람회 8~9일 온라인 개최
상태바
농진청, 2021 농림축산식품 일자리박람회 8~9일 온라인 개최
  • 박경민 기자
  • 승인 2021.09.07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진흥청(이하 농진청)이 농업·농촌 분야 전문 일자리에 관심 있는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8~9일 온라인 실시간 채용 상담을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채용 상담은 청년층을 대상으로 농림축산식품 분야 일자리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15일까지 진행되는 농림축산식품부의 '2021년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에 참여하는 형식으로 개최된다.

농진청은 상담 기간 동안 채용관을 열고 구직자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질의응답 게시판을 운영하며 농진청 담당자와의 일대일 실시간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 상담 사전신청은 7일까지 박람회 홈페이지(https://agrijobfair.kr/main/main.php)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게시판을 이용해 상담할 수 있다. 유튜브로 생중계되는 채용설명회에서는 농진청 안내와 성과를 홍보하고 분야별 채용계획도 상세히 안내한다. '선배가 알려주는 합격 노하우'도 제공할 예정이다.

직무 영상일기(브이로그)를 통해 '농업연구사'라는 직종의 생생한 업무 현장도 소개한다. 농약 안전성과 농기계를 연구하는 농업연구사의 일상을 영상으로 촬영해 주요 업무와 근무환경을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유망일자리관을 통해 최근 국가 자격이 개발된 치유농업사와 농작업안전관리관에 대해 설명한다. 디지털 농업 구현에 필요한 농업 로봇 개발자가 하는 일도 소개한다.

농진청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농진청에 근무하고 있는 연구원들과 실제 만나 구직에 필요한 생생한 정보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많은 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