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일부터 농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 개최
상태바
9월 1일부터 농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 개최
  • 한지수 기자
  • 승인 2021.08.2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오는 9월 1일부터 15일까지 15일간 ‘2021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인 박람회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농림축산식품 분야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농촌진흥청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등 공공기관 20개, 농협 계열사 20개, 팜스코와 CJ씨푸드를 비롯한 민간기업 80여개 등 총 120여개 기업·기관이 참여해 채용 상담을 진행한다.

일부 공공기관, 농협 계열사, 민간기업의 채용담당자가 채용정보 및 업무 특성 등을 소개하는 라이브 채용설명회도 진행된다. 현직자가 참여하는 토크콘서트도 열려 농림축산식품 기업의 채용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가 소개될 예정이다.

홈페이지에는 참가기업들의 생생한 직무 현장을 볼 수 있는 '직무 브이로그'가 게재된다. 사전 부대행사로 유명 유튜버 '인싸담당자'와 함께하는 심야특강도 예정돼 있다. 아울러 농식품 분야의 창업 선배를 만나볼 수 있는 창업관과 유망 일자리를 소개하는 홍보관이 마련된다.

창업관에서는 창업 선배들의 인터뷰를 담은 창업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선배 멘토의 창업 게시판 상담 및 창업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창업 제도소개, 전문 컨설턴트·한국농업마이스터협회의 창업 컨설팅도 진행된다.

유망일자리관에서는 성장잠재력이 큰 10개 분야를 선정해 소개한다. 산업관에서는 한우 관련 산업 현황 및 일자리를 안내하고 구직자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온라인 채용상담 및 창업컨설팅 사전신청은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23일부터 9월 7일까지 할 수 있다.

사전등록을 완료하면 집중상담기간인 9월 8~9일 양일간 원하는 시간대에 원하는 기업과 일대일 화상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