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산림분야 청년창업경진대회' 대국민 투표 진행
상태바
'제2회 산림분야 청년창업경진대회' 대국민 투표 진행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1.08.20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청장 최병암)이 ‘제2회 산림분야 청년창업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의 온라인 대국민 투표를 8월 20일부터 8월 29일 자정까지 10일간 경진대회 홈페이지(www.forest-startup.com)에서 진행한다.

제2회 산림분야 청년창업경진대회는 실전 창업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디어를 발전시켜나가는 ‘과정’에 중점을 둔 창업프로그램으로 최종 14팀이 참여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대국민 투표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투표 누리집(www.forest-startup.com)에서 간단한 개인정보 입력 후 투자하고 싶은 아이디어에 투표하면 된다.(1인 1회)

9월 1일 오후 1시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될 최종 경진대회에서는 그간의 과정을 통해 고도화된 창업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우수 팀을 선발하는 시간을 갖게 되며, 전체 과정은 경진대회 누리소통망(유튜브 http://bit.ly/forest-startup)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대국민 투표와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선발된 5개 팀에는 최우수상(1팀) 300만원, 우수상(2팀) 200만원, 장려상(2팀) 100만 원의 상금을 주며 부처통합 경진대회 ‘도전! 케이(K)-스타트업 2021’의 통합본선에 진출하여 부처별 예선을 통해 참여한 다른 팀들과 경쟁할 기회가 주어진다.

산림청 조성동 산림일자리창업팀장은 “경진대회를 통해 청년들이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는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라며 “투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산림분야 청년창업 활성화에 도움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