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지능화협회, 경기도권역 특성화고와 스마트제조 산업 인재양성을 위한 MOU 체결
상태바
한국산업지능화협회, 경기도권역 특성화고와 스마트제조 산업 인재양성을 위한 MOU 체결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08.12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산업지능화협회(회장 김태환, 이하 협회)와 아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삼일공업고등학교, 수원정보과학고등학교, 수원하이텍고등학교와 각 3자간 스마트제조 산업 분야 우수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12일 아주대학교 연암관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업이 원하는 인력 및 훈련수요를 기반으로 한 4차 산업혁명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체계적인 스마트제조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취업을 연계하는 등 긴밀한 산·학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채용예정자 연계교육형 현장실습 협력 및 관리 ▲신기술 정보교류 및 취업 연계 협력 ▲정부 및 지자체 지원 사업 발굴 및 제안 등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이길선 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채용예정자 연계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스마트제조 인재 발굴 육성 및 일자리 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협회가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기술 정보를 공유하여 스마트제조 산업 분야 발전과 혁신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아주대학교 기업지원센터 김형만 팀장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경쟁력인 전문인재 양성을 최우선순위에 두고 인근 특성화고 학생들의 참여 확대를 통해  지역사회 상생 성장 제고 및 교류·협력 활성화 등 아주대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빠른 취업과 현장기술 습득이라는 시너지를 창출하고 지역사회 이해관계자들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매진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산업지능화협회는 아주대학교와 청년층을 대상으로 스마트제조 분야에서 산업과 기업의 수요를 반영한 훈련을 실시함으로써 인력 수급의 미스매칭을 해소하는 목적으로 산업계주도 청년맞춤형 훈련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오는 10월에는 스마트팩토리 전문인력양성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교육 수강 대상은 스마트팩토리에 관심 있는 청년취업준비생(만 19세~만 34세)으로 전액 국비로 지원되며 스마트제조 혁신 성장을 주도하는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두고 있다.

자세한 교육과정 및 지원사항은 아주대학교 기업지원 홈페이지(http://labor.ajou.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