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입차협회, '대학생 정비기술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한국수입차협회, '대학생 정비기술 경진대회' 개최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1.08.12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가 '2021 KAIDA 대학생 정비기술 경진대회'를 열고 수입차 업계와 국내 자동차 학계 간 협력 활성화에 나선다.

이번 경진대회는 KAIDA가 새롭게 내건 전략적 방향성을 바탕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국내 자동차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KAIDA와 회원사는 이번 대회를 통해 참가 학교 및 학생들에게 최신 기술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여 회원사 6개사 및 6개 대학을 1대 1로 매칭해 총 6개조를 편성하고 각 조별로 대회를 진행한다.

참여 회원사와 대학은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영남이공대학교 ▲볼보자동차코리아-아주자동차대학교 ▲스텔란티스 코리아-신한대학교 ▲아우디폭스바겐 코리아-부산과학기술대학교 ▲FMK-국제대학교 ▲한국토요타자동차-여주대학교 등이다.

각 조는 7월 사전미팅을 통해 대회 참가 준비에 돌입했다. 9월에는 회원사가 각 학교에 교육용 차량을 제공하고 사전 차량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본격적 조별 경진대회는 10월 시작된다. 시상식은 11월 말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1 서울 모터쇼' 기간 중 열릴 예정으로, 각 조별 최우수 및 우수 학생에게 한국수입자동차협회장 상장과 함께 소정의 장학금이 주어진다.

임한규 KAIDA 부회장은 "KAIDA의 새로운 방향성을 기반으로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동시에 국내 자동차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기 위해 올해 초부터 준비한 경진대회가 마침내 첫 발을 딛었다"며 "KADIA와 회원사는 국내 자동차 업계 일원으로 앞으로도 전문인재 양성과 다양한 기술 및 지식을 공유할 수 잇는 기회 창출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