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대, ‘충남교육청 다우리 꿈길 성장캠프’ 선포식 개최
상태바
남서울대, ‘충남교육청 다우리 꿈길 성장캠프’ 선포식 개최
  • 김서윤 기자
  • 승인 2021.08.12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서울대학교(총장 윤승용)가 ‘2021 다우리 꿈길 성장캠프’ START-UP 선포식을 9일 진행했다.

충청남도 교육청이 주관하고 남서울대 글로벌브릿지 사업단과 스포츠비즈니스 학과 특성화 사업단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다우리 꿈길 성장캠프는 충남에서 남서울대를 비롯해 한서대, 충청문화예슐컴퍼니 3개소가 운영한다.

남서울대는 천안, 아산 지역 다문화가정, 비 다문화가정 초등·중학생 30여 명이 참석하는 5박 6일간의 리더십 캠프를 시작으로 8월부터 11월까지 월 2회 다양한 스포츠 활동과 문화 체험, 봉사활동 등 예체능 중심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윤승용 총장은 “우리 대학은 다우리 꿈길 성장캠프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유·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발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교육 공동체의 역할은 물론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공유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대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추종호 남서울대 글로벌 브릿지사업단 단장은 “그동안 진행됐던 다문화가정 글로벌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2021년 다우리 꿈길 성장캠프를 기획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학생이 더 넓은 영역에서 자신의 꿈과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동력을 제공할 기회의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