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균형발전위원회, '2021년 균형발전 정보협력 포럼' 개최
상태바
국가균형발전위원회, '2021년 균형발전 정보협력 포럼' 개최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1.08.12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15차 균형발전 정보협력포럼이 오는 8월 27일(금) 오후 1시 30분부터 아산시 평생학습관에서 개최된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등이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코로나19로 인해 축소 개최되며 이에 따라 별도의 참가 신청은 받지 않고, 유튜브 NABIS-TV 또는 채널 i에서 8월 27일(금) 오후 1시 30분부터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모종린 연세대학교 교수의 '로컬의 재발견', 한광식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산학교육혁신연구원장의 '로컬 활성화를 위한 대학-지자체의 역할과 협력'을 주제로 하는 기조발표로 시작된다.

이후, △권기효 멘토리 사회적협동조합 대표의 '지역청소년이 지역을 살리는 법' △송인력 유니크굿컴퍼니 공동대표의 '현실강화형 메타버스 세계, 그리고 로컬크리에이터' △민광동 고마다락 대표의 '로컬의 길을 찾다' △경종수 선문대 LINC+사업단 부단장의 '로컬 인재양성과 청년창업'에 대한 사례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사례발표 이후 아산소리락의 퓨전국악공연과 심윤숙 세경대학교 총장의 첼로&기타 공연이 이어진다. 공연 후에는 '로컬을 바꾸는 청년들'을 주제로 오픈 토크쇼가 진행된다. 토크쇼에는 김동혁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장현민 N15 메이커사업본부 이사, 조상래 언더독스 대표, 안재은 (주)촌스런 대표, 박진영 협동조합 보탬 대표, 전창완 순천향대학교 산학협력단 단장, 박승규 호서대학교 LINC+사업단 단장이 참여한다.

유튜브를 통해 이번 포럼에 참여해 정책제안, 시청의견 등 우수 댓글을 남긴 10명에게는 소정의 기프티콘이 증정될 예정이다.

포럼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NABIS 홈페이지 또는 전화(042-712-915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