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바다미술제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상태바
2021 바다미술제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08.04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의 일광해수욕장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2021바다미술제가 전시에 함께할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부산비엔날레조직위원회는 부산지역에서 활동 가능한 대학생을 대상으로 바다미술제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20명 내외이며, 오는 20일까지 접수를 받고 있다.

올해 바다미술제 서포터즈는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영상과 콘텐츠를 부산비엔날레조직위 공식 홍보채널과 개인 소셜미디어에 게재하게 되며, 젊은 층의 시각에서 바다미술제를 소개하는 역할을 맡는다.

또한 프레스 프리뷰와 개막식 등 주요 행사를 지원하는 오프라인 활동도 병행하게 된다.

전시감독이 주관하는 워크샵을 통해 서포터즈는 전시와 더욱 밀접하게 활동할 수 있어 현장경험을 쌓기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부산비엔날레조직위 전시 서포터즈 프로그램은 지난 2015년부터 올해 7번째 운영 중이며, 매년 개인의 특별한 아이디어와 활동을 통해 행사의 활력소가 되어주고 있다.

지난 2020부산비엔날레에서는 팬데믹 상황에서도 서포터즈들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홍보 등 활동으로 전시를 알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2021바다미술제 서포터즈 모집 분야는 ▲영상기획 ▲콘텐츠 기획 등 2개 분야이며, 부산에서 활동 가능한 대학생 가운데 문화예술에 관심 있고, 열의 있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타 기관 서포터즈 유경험자, 포토샵 활용 가능자, 영상 콘텐츠 제작 경험자, 미디어 및 영상 관련 전공자는 우대된다.

서포터즈 구성이 완료되면 오는 9월 7일 발대식 이후 11월 23일까지 3개월 동안 활동하게 되며, 활동을 수료한 서포터즈에게는 수료증과 소정의 활동비가 제공되며 공식 도록에 이름이 표기된다.

한편 2021바다미술제는 ‘인간과 비인간: 아상블라주(Non-/Human Assemblages)’ 주제로 오는 10월 16일부터 11월 14일까지 30일 동안 일광해수욕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