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만공사, 창업 아이디어 발굴 해커톤 참가자 모집
상태바
여수광양항만공사, 창업 아이디어 발굴 해커톤 참가자 모집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1.07.28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를 비롯한 부산·울산·인천 등 4개 항만공사가 ‘제3회 4개 항만공사 창업 아이디어 발굴 해커톤’을 개최한다.

창업 아이디어 발굴 해커톤은 해운, 항만, 물류 등 관련 분야의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 육성하기 위한 행사로 참가자들이 팀 단위로 모여 사업 아이디어를 도출해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결합한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ESG, 공공데이터, 디지털 뉴딜, 그린뉴딜, 4차산업, 관광레저 등의 주제에 맞는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참가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는 8월 25일 오후 3시까지 약 1개월여 동안 홈페이지(https://www.splash-hackathon.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류 심사를 거쳐 8개 팀을 선발 후 워크숍, 교육, 멘토링을 통해 참가팀의 아이디어를 구체화 시킬 예정이다.

구체화된 아이디어는 여수에서 개최되는 해커톤 본선에서 최종 발표를 통해 수상 4개 팀을 선정한다.

선정된 팀에게는 총 상금 1100만원(대상 500만원, 금상 300만원, 은상 200만원, 동상 100만원 각 1팀)이 지원되며,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는 4개 항만공사와 협의를 통해 창업지원 등 후속 지원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