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대,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해외 취·창업트랙 우수대학‘ 선정
상태바
인덕대,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해외 취·창업트랙 우수대학‘ 선정
  • 김서윤 기자
  • 승인 2021.07.2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덕대학교(총장 윤여송)가 교육부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진행하는 ‘2021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에서 ‘해외 취·창업트랙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은 국가와 대학이 해외 현장학습 경비를 지원하고 해외 현장 교육 실습, 어학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해외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대학 직업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해외 취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인덕대는 ‘코로나 19’에 대응하는 대학의 창업특성화를 기반으로 Hybrid 현장실습 교육프로그램 운영 시 협업 기관인 독일 PEN, Korea PEN, 호주상공회의소와 네트워크를 확대해 유럽 ERASMUS+ 교류의 독창적인 사업을 통해 전국에서 유일하게 ‘해외 취·창업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또한, 글로벌 현장학습에 지원해 선정된 16명의 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해 국내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직무교육, 국가별 오리엔테이션 등의 사전교육과 호주상공회의소 Project 현장실습, 독일 세계무역 박람회, (사)스마트제조혁신협회에서 주관하는 ’2021 DT Korea‘ 엑스포에 참석할 예정이다. 

교육을 수료한 우수 학생들에게는 호주, 독일 등의 외국기업에 인턴지원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선정된 16명의 학생은 캐나다, 미국, 영국, 호주, 일본, 중국 총 6개국에서 16주간 어학교육과 전공교육, 해외산업체 전공직무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창삼 인덕대 기획처장은 "코로나19로 해외취업 환경이 어려운 상황임에도 대학의 창업특성화를 기반으로한 글로벌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로 해외 취·창업트랙 우수대학에 선정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이 이 사업을 통해 해외 연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