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장애 대상 ‘장애청년드림팀 국내인턴십’ 2기 모집
상태바
청각장애 대상 ‘장애청년드림팀 국내인턴십’ 2기 모집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1.07.20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그룹과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2021 장애청년드림팀 취업과 창업에 도전하다’의 첫 번째 사업인 청각장애청년 국내인턴십 2기를 재개해, 다음달 6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먼저 바리스타 인턴십은 인턴십 수료 시 해당 근무지에 채용 기회가 우선적으로 주어지는 체험형 인턴십으로 만 18세~34세의 청각장애청년들에게 ▲현장실습 기회 제공 ▲직무 관련 자격시험 응시료 및 통역 지원 ▲수료증 발급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NGO 인턴십을 추가로 개설해 장애관련 NGO단체에 근무하며 장애인권을 기반으로 한 실무 경험도 쌓을 수 있도록 구성, 바리스타 외에도 다양한 직무 경험을 원하는 청년들의 욕구를 반영하는 등 전반적으로 인턴십 규모를 확대했다.

한편 국내인턴십 2기는 총 3.5개월로 구성돼 실제 근무기간은 오는 9월 1일~11월 30일까지 3개월 동안 진행되며, 8월 중 시작되는 2주간의 사전 교육을 통해 인턴실습생의 직장 내 복무 적응을 도울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장애청년드림팀 누리집(6dreams.org) 공지사항을 참조하고, 기타 문의는 포스터에 기재된 담당자 연락처 혹은 ‘한국장애인재활협회 청년사업’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