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유니브 소소한 디자인공모전 개최
상태바
KT&G, 상상유니브 소소한 디자인공모전 개최
  • 한지수 기자
  • 승인 2021.07.13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 상상유니브 대구운영사무국과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이 '상상유니브 소소한 디자인공모전'에 참가할 대학생을 모집한다.

'상상유니브 소소한 디자인 공모전'은 소소하지만 소상공인에게 큰 힘이 되는 디자인 공모전이라는 의미로 지역 소상공인 지원과 상권 활성화, 나아가 대구지역 기반산업 활용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적으로 한다.

중소벤처기업부, 대구시, 달서구가 후원하고,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 한국소상공인컨설팅협회, 와룡시장상인회 등이 협력기관으로 참여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구지역 소상공인들과 대학생 지원팀을 1:1 매칭해 특색있는 패션 아이템 제작, 점포 홍보 마케팅 기획·운영 등의 미션을 수행한다. 대구경북지역 대학생(휴학생 포함)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8월 16일까지 신청서와 함께 개인 포트폴리오를 작성해 상상유니브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20팀(80명)에게는 팀당 50만원이 활동지원비로 지급되며, 미션 결과를 바탕으로 대구광역시장상, 달서구청장상, 국회의원상 등이 수여된다. 또한 '결과물 공유 박람회'를 열어 현장 시민투표를 통해 총 800만원 규모의 상금도 지급될 예정이다.

KT&G 상상유니브 대구운영사무국 관계자는 "소소한 디자인 공모전은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상상력으로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기획하였다"며, "앞으로도 대학생들에게 문화·예술·봉사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G의 독창적인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상상유니브는 2010년 대학생 문화예술 커뮤니티로 출범하여 문화, 예술 중심의 다양한 영역에서 배움과 교류, 나눔의 기회를 제공하는 종합커뮤니티로 성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