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예술과학대, ‘2021년 상반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용인예술과학대, ‘2021년 상반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1.07.09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예술과학대학교(총장 최성식) 창업교육센터가 지난 달 25일 ‘2021년 상반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비대면 방식(ZOOM)으로 개최했다.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재학생들의 우수한 기술창업아이템 발굴과 상용화 유도, 벤처리더로서의 성장기틀 마련을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우수 아이템은 고도화된 기술 및 자원 확보를 위한 M.V.P(minimum viable product) 개발과 지식재산권 출원 등 기술창업사업화까지 연계 지원하고 있다.

금번 대회에서는 △대상 ‘냉.난방 풍량조절 블레이드’ (항공기계과 황정현) △최우수상 ‘롱 슈’ (의료정보과 정예림) △우수상 ‘우리 아이 어플’ (의료정보과 강민경 학생팀), ‘자동차 에어백으로 만든 리사이클링 의상’ (스타일리스트과 이은미 학생팀), ‘개인용 소음경보 시스템’ (항공기계과 최민혁 학생팀) 등 총 8개 팀의 아이템이 수상했다.

권양구 창업지원단장은 “본선 참여팀 대부분이 수준 높은 기술창업아이디어들에 대한 설명을 영상에 담아냈고 특히 수익성과 시장성을 갖춘 아이템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창업교육센터는 앞으로도 대내외적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창업활동을 장려하고 ‘창업보육사업(Business Incubator)’과의 연계를 통한 준비된 창업가 양성에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