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정보원, 문화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한국문화정보원, 문화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개최
  • 김서윤 기자
  • 승인 2021.07.09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문화정보원이 문화공공데이터에 대한 대국민 이해와 이용을 높이고 문화공공데이터 활성화를 위해 ‘제9회 문화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문화공공데이터는 공연, 전시, 축제, 영화, 도서, 게임, 방송, 체육, 문화재, 관광, 한류 등 문화예술 및 산업분야의 문화·체육·관광 관련 공공데이터로 문화포털, 문화데이터 광장, 문화빅데이터 플랫폼 및 문화 관련 각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되고 있는 모든 데이터를 말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정보원이 주관하는 ‘제9회 문화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는 6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공모 접수를 진행하며, 경진대회 누리집을 통해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대학생, 예비창업자, 기업 등 평소 데이터 활용에 관심이 많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및 제품·서비스를 보유한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문화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제품·서비스’ 부문과 대국민 서비스 기획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최종 14개 팀을 선정해 문체부 장관상을 비롯한 상장과 상금 총 3250만원을 수여한다. 부문별 대상 2개 팀은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 진출권도 받는다.

한편 문정원은 해당 문화공공데이터에 대한 대국민 인식 제고와 활성화를 위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도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는 문화포털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7월18일까지 참여가 가능하며, 당첨자는 다양한 경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국문화정보원장은 “이번 경진대회가 문화공공데이터 활용 문화의 저변확대를 위한 기폭제가 되길 원한다”며, “문화공공데이터 분야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