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진원, ‘2021 전통문화 청년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상태바
공진원, ‘2021 전통문화 청년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1.06.25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화부)와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김태훈, 이하 공진원)이 오는 7월 30일까지 전통문화산업 분야에서 청년들의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21 전통문화 청년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전통문화산업이란,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 제1호에 따라 ‘전통적인 소재와 기법을 활용하여 상품의 생산과 유통이 이루어지는 산업’을 의미한다.

전통문화산업 분야의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공모는, 창업 생태계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던 전통문화 영역이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공모전은 만 39세 이하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한 팀당 최대 3개 아이디어까지 접수할 수 있다.

선정되는 50개 팀에는 총 1.9억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대상 수상팀부터 입선 수상팀까지 차등적으로 2천만원부터 3백만원의 상금이 시상된다. 또한 수상자 전원은 공진원이 주관하는 전통문화 초기창업기업 모집 공고에서 향후 5년간 가산점을 부여받게 된다.

공진원은 수상자들의 아이디어가 공모전에서 끝나지 않고 실제 창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참가 수상자들에게 오는 9월 마련하는 예비창업 아카데미의 참여 기회 또한 제공한다. 예비창업 아카데미는 공진원에서 선정한 전문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가 운영하는 창업보육 프로그램으로, 비즈니스모델 수립, 판로 개척, 투자유치 등 창업에 대한 기초교육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접수는 2021년 7월 30일(금)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공진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