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 7월 30일까지 창업 아이템 모집
상태바
'2021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 7월 30일까지 창업 아이템 모집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1.06.22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KIMST)이 해양수산 분야 혁신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21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를 연다.

콘테스트는 창업한 지 7년 이내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화' 부문,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 부문으로 진행된다.

공모 기간은 이달 21일부터 내달 30일까지다.

해수부는 본선과 결선을 거쳐 입상 11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해수부 장관상과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상 그리고 총 3500만 원의 상금을 준다.

입상팀에게는 해양수산 창업·투자 지원사업 선정 때 가점 부여, 해양·수산 모태펀드 연계 지원, 농림수산업자 신용보증기금의 우대보증상품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부여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안타깝게 본선에 진출하지 못한 예선 탈락팀 중에서도 창업 아이템의 독창성 등이 인정되는 우수작의 경우, 지도 프로그램을 통해 다음 콘테스트에 재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실제로 지난 입상팀 중에서는 해수부의 후속 지원을 받아 두각을 나타내는 창업기업으로 성장한 사례도 있다.

‘불가사리 추출물을 활용한 친환경 제설제’를 개발한 ㈜스타스테크는 2018년 사업화 부문 대상 수상 후 이듬해 매출이 전년 대비 381% 증가한 29억 원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올해는 100억 원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최근에는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대표가 출연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또한, ‘해양 플랑크톤을 이용한 골이식재’를 개발해 2019년 아이디어 부문 대상을 수상한 ㈜셀코는 창업에 성공한 뒤 금융위원회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선에 선정되는 등 그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콘테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seastartup.kr) 또는 운영사무국(seastartup@contestweb.net)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재철 해수부 수산정책관은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는 해양수산 예비창업자, 창업 초기기업, 학생을 비롯한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범국민 공모전”이라며 “제2의 불가사리 제설제가 탄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니,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