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대 교양교육원, 2021학년도 교양교육 세미나 개최
상태바
호원대 교양교육원, 2021학년도 교양교육 세미나 개최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1.06.22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원대학교 교양교육원이 지난 17일 오후 2시 비대면으로 '글로벌 국제협력과 인류공영'을 주제로 2021 교양교육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호원대의 교육목표 중 하나인 인성교육(인성人 양성)에 발맞춰 인간과 세계에 대한 바람직한 가치관 정립과 공동체의식 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교양교육을 담당하는 교·강사를 대상으로 했다.

이는 대학 교양교육의 중요성과 가치를 재발견하는 기회를 제공해 교양교육과정을 탄탄하게 구축하고, 대학의 교양교육 여건 및 인식 개선으로 교양교육의 품질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송인엽 교수(전 한국교원대학교, 한국국제협력단 (KOICA)의 창립 멤버)를 초청해 '글로벌 국제협력과 인류공영'에 대해 다뤘다.

이를 통해 우리나라 ODA(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공적개발원조)의 역사를 살피고, 지구촌 공동번영을 위한 KOICA의 역할과 지구촌 빈곤 및 질병퇴치를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우리나라 ODA 선진화 로드맵과 KOICA(한국 국제 협력단)를 소개하면서 인류공영을 위한 한국의 역할을 살피고, 다른 선진국과의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행사에는 교양과 교수, 교양교육 운영위원, 교양교육과정 개편 위원 등 대학의 교양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상오 교양교육원장은 "이번 워크숍은 향후 호원대 교양교육의 글로컬 커뮤니티에 관련된 교양교과목의 효과적인 운영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또한 공동체 의식을 높여 교·강사의 자질 향상에도 기여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