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진흥공사, 제4회 해운신사업아이디어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해양진흥공사, 제4회 해운신사업아이디어경진대회 개최
  • 김서윤 기자
  • 승인 2021.06.17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진흥공사(이하 해양진흥공사)가 오는 7월 30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4회 해운신사업아이디어경진대회’를 진행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해양진흥공사에서 수행 중인 사업의 개선, 또는 신규사업과 관련된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일자리 창출, 코로나19 위기 극복, 한국형 그린뉴딜 추진 등 우리나라 해운항만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나아가 국가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세부 공모 분야는 △해운물류 △해운금융 △해운정보 △해양 환경·안전 등 4가지이며 대학생, 스타트업과 유관업계 종사자 등 공모 분야와 관련된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진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경진대회 참여 희망자는 해양진흥공사 홈페이지 내 ‘국민참여 바다’에서 서류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온라인 제출하면 되며, 응모기간은 7월 30일 오후 2시까지다.

응모 아이디어는 사업의 타당성, 사업성, 창의성, 충분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친다. 이를 통해 최우수상(1명)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을 수여하며 우수상(2명), 장려상(5명) 등 최종 8개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황호선 해양진흥공사 사장은 “우리나라 해운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지속적인 혁신사업 발굴과 국민 참여가 필요하다”라며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해운산업에 활기를 줄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다수 발굴될 수 있도록 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