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반도체계열 신설 "반도체·신소재 분야 인재 양성"
상태바
영진전문대, 반도체계열 신설 "반도체·신소재 분야 인재 양성"
  • 김서윤 기자
  • 승인 2021.06.1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진전문대 SK하이닉스반 학생들이 교내 반도체공정기술센터에서 실습하는 모습

영진전문대학교가 오는 2022학년도 반도체와 신소재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반도체계열을 신설한다.

신설될 반도체계열은 기존의 반도체, 디스플레이 및 IT소재 분야 교육을 바탕으로 신산업에 적용될 차세대 반도체, 첨단 신소재 분야 인재를 양성한다.

계열은 반도체디스플레이과, 반도체시스템과, IT화공소재과를 편성해 교육의 전문성을 높인다. 전기자동차용 반도체·전장(전자장비)을 비롯해 LED 등의 광소자, 솔라셀과 디스플레이(LCD·OLED), 신소재 등의 제조 공정기술 분야와 해당 산업의 장비운용 및 기술 분야 인력을 양성할 예정이다.

영진전문대는 이미 SK하이닉스반, 반도체공정기술반 등을 개설, 많은 성과를 도출하고 있어 신설되는 반도체계열은 전문성을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SK하이닉스와 협약으로 운영 중인 SK하이닉스반은 이미 18년간 산학이 협력해 메인터넌스(Maintenance) 분야 인재 양성에 최고 경쟁력을 자랑하고 있다.

㈜베스트윈, 스태츠칩팩코리아 등과 협력해 개설한 반도체공정기술반은 반도체 전·후 공정을 담당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대학 자체 교육은 물론 경북대 반도체공정교육, 협약기업 전문가 특강 등을 통해 현장 실무 엔지니어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학 관계자는 "반도체와 신소재 등 제조 분야 및 이 소재들이 적용될 신기술 분야에 필요한 인재를 선제적으로 양성하도록 반도체계열을 신설하며 관련 산업체와 굳건한 협력 체계 구축, 산업현장 맞춤형 교육으로 반도체 전문가 양성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