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 이렇게 하면 된다! 유재천 코치 신간 '취준생 컴피턴시' 출간
상태바
취업준비, 이렇게 하면 된다! 유재천 코치 신간 '취준생 컴피턴시' 출간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06.04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 성공에 필요한 10가지 핵심 역량, 'COMPETENCY'

취업은 늘 어렵다. 
21세기 들어 취업이 쉬웠던 적은 단연코 없었다.
어렵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해야 한다. 

‘미리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이 얼마나 될까? 현실은 거의 없다. 대학 교육의 구조적인 문제들을 이야기 할 수도 있겠지만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준비하는 취준생이 드물다는 것이다. 같은 현실에서 현명한 준비를 하는 사람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Storehouse(스토어하우스)가 이를 위해 취업 준비에 필요한 10가지 핵심 역량을 정리한 『취준생 컴피턴시』를 출간했다.

저자 유재천 코치는 재료공학을 전공한 후 POSCO에서 엔지니어로 근무했으며 경영대학원에서 MBA 석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의미공학연구소 대표로서 개인과 조직의 행복한 성장을 돕는 일을 교육업(敎育業)에서 펼친다. 기업교육과 대학교육을 통해 성장을 원하는 사람들을 만나 동반 성장을 지속하고 있으며, 전국 대학과 기업을 대상으로 교육 비즈니스 강사로 활동 중에 있다.

『취준생 컴피턴시』는 취업 성공에 필요한 10가지 핵심 역량을 'COMPETENCY'의 앞 글자인 ▲Choice 선택 역량 ▲Organization 취업 준비 전략 수립 및 계획 역량 ▲Mental 멘탈 관리 역량 ▲Perspective 관점 역량 ▲Experience 경험을 바라보는 역량 ▲Take information 정보 수집 및 분석 역량 ▲Expression 표현하는 역량 ▲Network 네트워크 역량 ▲Check 점검 역량 ▲Your excution 실행 역량으로 정리해 구성했다. 또한, 취업준비생이 전략적이고 체계적으로 취업을 준비하고 실행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포함하고 있다.

새롭게 취업을 준비하거나 이직을 준비하는 취준생들 모두 마음을 단단히 먹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보자. 취업에 대한 불안감과 두려움이 있다면 매일 준비해나가는 것으로 극복하고 내용물을 더 채워나가자. 결승점에는 ‘최종 합격’이라는 글자가 크게 쓰여 있다. 유재천 코치의 『취준생 컴피턴시』와 함께 결승점에 있는 ‘최종 합격’이라는 네 글자를 만날 수 있도록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달려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