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 시민 일상 속 문화·예술 기회 확대 위한 ‘생활문화사업’ 공모 실시
상태바
서울문화재단, 시민 일상 속 문화·예술 기회 확대 위한 ‘생활문화사업’ 공모 실시
  • 한지수 기자
  • 승인 2021.05.24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에 가면, ○○도 있고 공모 포스터

서울문화재단은 시민 누구나 일상에서 문화 활동의 주체가 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민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생활문화 사업을 연이어 공모한다.

◇생활문화시설 활성화 지원 공모 ‘도서관에 가면, ○○도 있고’(5월 24일~6월 8일)

서울시민의 삶과 밀접한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일상 가까이 생활문화플랫폼으로서 도서관 역할 확장을 위한 ‘도서관에 가면, ◌◌도 있고’ 공모는 24일(월)부터 6월 8일(화) 오후 6시까지 진행한다.

이 사업은 생활문화플랫폼으로서 지속 가능한 운영 모델을 갖추기 위한 공간·운영방식 전환 모델 연구와 장르·영역 간 경계를 넘는 실험적 콘텐츠 개발을 지원한다. 그뿐만 아니라 공공도서관에서 다양한 생활문화 프로그램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해 ‘일상 가까이 생활문화 플랫폼’으로서 도서관의 역할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공모 분야는 △도서관의 역할 확장을 위한 연구·개발 지원 △도서관 고유의 자원과 연계한 생활문화 프로그램 운영 지원으로 나뉜다. ‘서울시 내 구립 공공도서관’이 지원대상이며 서울문화예술지원시스템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생활밀착 문화예술 활동 지원 공모 ‘생활을 바꾸는 예술’(5월 26일~6월 10일)

일상생활에서 만나는 다양한 문제의식과 소소한 질문을 예술적으로 탐색하고 실행에 옮겨보는 ‘생활을 바꾸는 예술’ 공모는 5월 26일(수)부터 6월 10일(목) 오후 5시까지 진행한다.

이 사업은 우리 삶과 맞닿은 일상의 문제의식을 자신만의 관점을 통해 접근해보고 유연한 방식으로 실천해보는 생활밀착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한다.

공모는 생활과 밀착한 문화예술활동에 대해 △탐색 △실행(실천)으로 나눠 자율제안을 받는다. 서울에서 생활하는 예술가, 기획자, 활동가 등 개인과 단체 누구나 서울문화예술지원시스템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탐색지원’은 인터뷰, 리서치 등 실행 전 단계인 준비과정으로 총 20건 내외를 선발해 각 300만원에서 최대 7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실행지원’은 일상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프로젝트로 총 15건 내외를 선발해 각 700만원에서 최대 1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이번 공모에 대한 사업설명회는 서울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 ‘스팍TV’를 통해 27일(목) 오후 6시에 공개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