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여성 청년 대상 '핀테크 창업 아카데미' 2기 모집
상태바
SC제일은행, 여성 청년 대상 '핀테크 창업 아카데미' 2기 모집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1.05.14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C제일은행이 여성 청년 핀테크 창업가 육성 프로그램인 '우먼 인 핀테크 아카데미' 2기 참여자를 다음 달 7일까지 모집한다.

'우먼 인 핀테크 아카데미'는 SC제일은행과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이 여성 청년층의 핀테크 역량 강화와 창업 지원을 위해 지난해 10월 시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1기 과정엔 30개 팀이 참여해 6주 동안 핀테크 관련 교육을 받았다.

이번 2기 참여자는 다음 달 28일부터 한 달간 핀테크 창업 역량 강화 교육을 받는다. 세부 프로그램은 ▲핀테크 비즈니스 교육 ▲SC제일은행 임직원 멘토링 ▲SC벤처스 글로벌 핀테크 워크숍 ▲핀테크 분야 여성 창업가의 코칭 세션 등으로 구성된다.

모집 대상은 핀테크 창업에 관심이 있는 만 35세 이하 여성으로, 1~3명의 팀을 구성해 온라인 사이트에 신청하면 된다. 팀원의 과반이 여성일 경우 만 35세 이하의 남성도 지원할 수 있다. 내부 심사를 거쳐 다음 달 14일 40개 참여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우수 교육 수료팀은 오는 8월 말 열리는 '데모데이'에서 비즈니스 모델을 시연할 기회를 얻게 된다. 데모데이에서 선정된 상위 팀은 창업 지원금과 함께 서울시여성가족재단에서 운영하는 성 평등 경제 복합공간인 '스페이스 살림'의 공간 지원 또는 사용료 할인 혜택을 부상으로 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