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공주대·충남대와 '세종공유대학' 추진
상태바
한밭대, 공주대·충남대와 '세종공유대학' 추진
  • 김서윤 기자
  • 승인 2021.05.14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밭대학교, 공주대학교, 충남대학교는 13일 충남대 대학본부에서 가칭 ‘세종공유대학’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오른쪽부터 한밭대 최병욱 총장, 충남대 이진숙 총장, 공주대 원성수 총장)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가 13일 공주대학교, 충남대학교와 세종 공동캠퍼스 내 지역혁신캠퍼스 모델(가칭 세종공유대학)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3개 국립대학은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공동캠퍼스 내 신도시형 지역혁신캠퍼스 모델을 성공적으로 구축해 4차 산업혁명 선도 인재양성 및 지역사회 혁신에 힘을 모은다.

주요 협력분야는 △지역혁신캠퍼스 모델 사업 추진 △AI/ICT 중심 공동학위제 운영 △교육·학술·연구의 공동 개발 및 협력 체제 구축 △지역협력사업 발굴 등이다.

앞으로 3개 대학은 추진협력위원회를 구성·운영하여 각 대학의 역할분담과 세부 추진사항들을 정하고 협력하게 된다.

또한 이들 대학은 교육부의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의 주요 수행주체들로 이번 세종공유대학 구축에 시너지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병욱 한밭대 총장은 “학령인구 감소 속 대학의 위기 극복과 4차 산업혁명 혁신이 요구되고 있는 가운데 3개 대학의 협력모델은 국립대의 책무인 동시에 상생발전의 기회이기도 하다”며, “국립대학의 지역사회 역할 강화와 함께 공유․개방․협력으로 특성화된 인재양성의 성공적인 모범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