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련·산업부·기업은행, 24일부터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 개최
상태바
중견련·산업부·기업은행, 24일부터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 개최
  • 한지수 기자
  • 승인 2021.05.11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산업통상자원부, IBK기업은행과 공동으로 오는 24일부터 6월 4일까지 2주간 '2021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를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엔 다날, 더존비즈온, 에듀윌, 에코프로비엠, 한미헬스케어 등 BIG3(미래차·바이오헬스·시스템반도체), 소재·부품·장비, 한국판 뉴딜 등 다양한 분야의 50여 개 우수 중견기업이 참여한다.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는 2017년 출범한 중견기업 전용 채용 박람회로 누적 287개 중견기업, 2만50명의 구직자가 참여했다. 코로나19로 지난해부터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있다.

코로나19로 가중된 청년 취업난 해소와 중견기업의 일자리 미스 매치 해법 모색을 위해 마련된 '박람회'에서는 지원, AI 역량 검사, 면접 등 모든 과정의 인터랙션을 강화한 최신 비대면 테크놀로지 기반 차세대 채용 프로세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자기소개 영상 제출, 대면 면접 단계를 생략하고 AI 기반 이력서 및 역량 검사 솔루션을 도입하면서 절차는 간소화하고, 소통의 효율성은 끌어올렸다. AI 분석 결과는 인·적성 및 직무 능력 검사에 준하는 보조 평가 지표로 활용한다.

MZ세대 눈높이에 맞춰 중견기업 탐방 영상과 재직자 브이로그, 재직자와의 생생한 '토크 콘서트', 인사 담당자 참여 '라이브 채용 설명회' 등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또 중견련은 구직자의 참여율을 제고하기 위해 10일 '중견기업 바로알기 특강',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자기소개서 작성 및 AI 면접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전문가 GX 등 사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반원익 중견련 상근부회장은 "전체 기업의 0.7%, 5,007개, 고용의 약 15%라는 지표는 그 자체로 놀라운 것이지만, 대한민국 경제의 중심이자 좋은 일자리의 산실로서 중견기업의 미래 가치를 설명하는 데에는 충분하다고 볼 수 없다"라면서, "중견기업의 비전 안에서 더욱 단단히 벼려질 청년의 열정과 패기가 대한민국 재도약의 건강한 동력이 되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10일부터 '2021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 웹사이트에서 참여 기업, 채용 프로그램, 일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지원 서류 접수는 5월 17일에 시작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