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G-테크벤처센터, 3년 연속 최고등급 획득
상태바
충북대 G-테크벤처센터, 3년 연속 최고등급 획득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1.05.0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G-테크벤처센터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전국 229개 창업보육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도사업 BI 경영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인 'S' 등급을 받았다.

이로써 충북대는 ‘8년 연속’ 최고등급(‘S’)을 획득했다. 뿐만 아니라 충북도가 충북도내 17개 창업보육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BI운영평가 에서도 최고등급(‘A’)을 획득, 충북도 평가 ‘3년연속 최고등급’을 획득해 명실상부 우수 창업보육센터임을 입증했다.

이번 2020년 BI운영평가로 총 1600만원의 지방 보조사업비를 추가로 지원받으며, 이 사업비는 입주기업 지원을 위한 창업기업활성화사업에 전액 사용할 계획이다.

이 같은 성과는 중소창업기업이 지역에 뿌리를 내리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 지원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한 체계적인 지원의 결과로 기업의 매출증대와 수출역량강화, 고용인력창출, 투자유치 활성화 등으로 이어졌다.

김명진 충북대 G-테크벤처센터 센터장(전기공학부 교수)은 "체계적인 기업관리시스템 운영으로 입주기업 임직원의 직무역량강화를 위한 전문화와 차별화를 통한 지원, R&D지원, 기술이전, 기업맞춤형 토털멘토링 연계 시제품제작 지원 등을 통한 기술혁신형 스타기업 육성 및 미래지향적인 산·학·연·관·민 협력 네트워크 구축으로 글로벌/그린 성장을 위한 중부권 최고의 보육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충북대 G-테크벤처센터는 지속적인 창업보육프로그램을 통해 ㈜유니아이가 ‘횃불 기술이전 대상’을 받았고, AABI(아시아창업보육협회) AWARDS 횃불 기업상 수상기업 4개 기업을 배출했으며, 창업보육기업 코아스템(주)를 코스닥 상장기업으로 육성·배출했다.

올 4월에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주최한 ‘이노폴리스 가치-UP 데모데이’에서 입주기업인 (주)에스와이솔루션이 ‘대상(大賞)’을 수상하는 등 입주기업 보육성과에도 다양한 부문에서 탁월한 실적을 보여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