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전문대학 지역 및 산업기반 숙련기술인 육성방안 포럼' 개최
상태바
13일, '전문대학 지역 및 산업기반 숙련기술인 육성방안 포럼' 개최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05.0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가 (사)국가품질명장협회와 함께 '전문대학 지역 및 산업기반 숙련기술인 육성방안 포럼'을 오는 13일(목) 오후 2시부터 프레지던트 호텔 슈벨트 홀에서 개최한다.

이를 위해 이노비즈협회,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 한국산학연협회 등이 함께 참여해 전문대학 지역 및 산업기반 숙련기술인 육성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이동원 연구위원이 사회를 맡았으며, 이계철 군장대학교 총장의 '대한민국이 기술왕국이 되기 위해서'라는 주제의 기조강연으로 시작된다. 한남진 국가품질명장협회 사업추진위원장의 '숙련기술인(명인명장)의 활동 및 발전 방향', 송웅범 한국산업인력공단 서울남부지사장의 '대한민국 산업현장교수 사업의 성과와 한계 및 개선방향', 이의근 수원하이텍고등학교 교장의 '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의 예비숙련기술인 양성 현황 및 운영사례'에 대한 주제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어 한광식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산학교육혁신연구원장(김포대학교 교수)을 좌장으로, 김세종 이노비즈정책연구원 원장, 차영태 메인비즈협회 본부장, 이대근 대한민국금형명장(드림텍솔루션 대표), 박홍석 전 한국산학연협회 회장(인덕대학교 교수)의 종합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좌장을 맡은 한광식 원장은 "이번 포럼의 목적은 우리 사회에 숨어 있는 숙련기술인을 발굴, 전파, 확산하려고 하는데 있다"고 전하며 많은 참여를 요청했다.

포럼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홈페이지에서 오는 12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2-3145-12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