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창업육성프로그램 '청년제일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상태바
SC제일은행, 창업육성프로그램 '청년제일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 한지수 기자
  • 승인 2021.04.16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C제일은행이 내달 1일까지 소셜스타트업 인큐베이션(창업 육성) 프로그램 '청년제일프로젝트 시즌 2'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시즌 2에서는 국제 비영리단체 인액터스 코리아 사무국과 함께 청년 소셜스타트업 창업가를 육성하는 사업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모집 대상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의 경제적 회복과 사회문제 해결을 돕는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가진 만 35세 이하 청년들이다. 개인 또는 5명 이하 팀 단위로 응모할 수 있다.

SC제일은행은 응모자를 대상으로 지원동기와 창의성,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효과 등을 평가해 내달 12일 예비 창업팀 15개 팀을 선정한다. 15개 팀은 6개월 동안 SC제일은행과 인액터스 코리아 사무국이 공동 개발한 '소셜스타트업 인큐베이션 올인원 패키지'에 참여하게 된다.

이 패키지 프로그램은 △리더십 교육 △멘토링 △디지털·IT 전문가 특강 △경제·금융 교육 등으로 이뤄진다.

15개 팀은 오는 10월 말에 열리는 데모데이에서 사업 모델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 가운데 1~3위 우수 팀을 선정해 골라 각 200~500만원의 창업지원금을 지급하고, 임팩트 투자기관 액셀러레이팅 코칭을 지원한다.

최기훈 SC제일은행 마케팅·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청년제일프로젝트는 지역사회에 코로나19 극복과 경제회복 기회를, 청년들에게는 코로나19로 고착된 취업난을 이겨낼 창업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이라며 "어려운 이웃과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도전을 기다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