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예비창업패키지' 여성 특화분야 예비창업자 모집
상태바
'2021 예비창업패키지' 여성 특화분야 예비창업자 모집
  • 김서윤 기자
  • 승인 2021.04.02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여성벤처협회(이하 여벤협)가 여성 예비창업자를 위한 지원에 나선다.

여벤협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지원하는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여성 특화분야'에 참여할 여성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창업패키지 사업은 혁신적인 기술 및 아이디어를 보유한 여성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사업화 자금 지원 및 여성 맞춤형 창업 프로그램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여벤협은 지난 2018년부터 여성 특화 주관기관으로 참여해 매년 100여명의 여성 예비창업자를 발굴·육성을 통해 성공 창업으로 이끌고 있다.

여벤협은 올해도 기술기반 혁신 아이템(웹·앱 기반 플랫폼 서비스, 융·복합형 제품), 여성 친화 분야, 위드 코로나 대응을 위한 아이템 등 다양한 분야의 유망 아이디어 100개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정된 예비창업자에는 시제품 제작, 지재권 취득, 마케팅 등에 소요되는 사업화 자금을 평균 5100만원(최대 1억원)과 창업 및 경영에 필요한 기본 교육 40시간이 제공된다. 협약기간 동안 분야별 전담멘토 1:1 매칭을 통해 창업 준비 전반에 필요한 정보와 애로사항 해소를 지원한다. 또 예비창업자 성장을 단계별로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여성 특화 맞춤형 창업교육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기술 개발 및 시제품 단계에 있는 아이템이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분야별 전문가 포인트 멘토링, △기술·업종별 여성벤처 선배CEO와의 비즈니스 협업 등 네트워킹 프로그램, △여성벤처펀드와 연계한 IR 투자 상담회, △초기 자본 확보 및 원활한 시장 진출 기회 제공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 등 여성 특화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기업 성장을 돕는다.

김분희 여벤협 회장은 "혁신적 아이디어와 잠재력을 갖춘 여성 예비창업자의 창업 도전이 매년 증가하는 추세로 협회가 가지고 있는 보유 인프라 및 자원을 지원하여 여성 스타트업이 창업하고, 스케일업할 수 있는 창업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라며 "기술 창업을 희망하고 혁신적 아이디어를 가진 여성이라면 누구나 예비창업패키지 여성 특화분야에 도전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오는 7일 온라인 사업 설명회 및 협회 홈페이지나 여벤협 유선 전화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는 K-스타트업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