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TI, 카카오커머스, 잡코리아 등 'IT인재' 채용
상태바
하나금융TI, 카카오커머스, 잡코리아 등 'IT인재' 채용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1.03.2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경영환경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IT인재' 영입에 나서는 기업들이 잇따르고 있다. 최근 '하나금융TI'와 '한국투자증권', '카카오커머스', '잡코리아'와 '예스24'가 IT개발 신입 및 경력직 직원을 모집하고 있다.

▲하나금융TI '3월 경력사원 모집' ~3/28

하나금융그룹의 IT전문기업인 하나금융TI는 경력사원을 3월28일(23:59)까지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SI부문'의 △SI프로젝트 PM/PMO △SI프로젝트 개발자 △프리 세일즈 컨설턴트 등과  '그룹공통 부문'의 △금융IT 솔루션 개발 △웹개발 △모바일앱개발 등의 직무 '인프라 부문'의 △시스템운영 △네트워크 관리/운영 등이다. 전공 제한은 없으나 모집 직무별 자격요건과 우대사항, 근무지역이 상이하다. 자세한 사항은 하나금융TI 채용페이지나 잡코리아를 통해 자세한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 '디지털플랫폼본부 경력사원 공개채용' ~3/31

한국투자증권에서는 3월31일(17시)까지 경력사원을 두 자릿수 규모(00명)로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디지털플랫폼본부의 '서버개발자', '안드로이드 앱 개발자', 'iOS 앱 개발자', '머신러닝 엔지니어', '프로덕트 디자이너(UI)', '그로스 마케팅', '서비스 기획' 이다. 정규대학 관련 학과 졸업이상 학력자 또는 관련 업종에서 3년이상 경력자는 지원 가능하다. 모집분야별 자세한 지원자격과 우대사항은 한국투자증권 채용페이지와 잡코리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커머스 '2021 카카오커머스 개발자 공개채용' ~4/2

카카오커머스에서는 '개발자 공개채용'을 진행해 4월 2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카카오메이커스 신입 개발자는 '프론트엔드 개발'과 '백엔드 개발'을 담당할 직원을 모집하고, '카카오메이커스 경력 개발자는 '백엔드 개발', 'DW/BI엔지니어', '머신러닝 엔지니어' 등 분야를 담당할 직원을 모집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접수 이후 1차 온라인테스트와 2차 온라인테스트를 진행하고, 이어 1차면접과 심리검사, 2차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채용분야의 복수지원은 불가하다. 카카오커머스는 이번 신입 및 경력직 개발자 채용을 진행하며 합격자에게 1억원 상당의 스톡옵션(주식매수선택권)을 지급한다. 특히 경력직 개발자에게는 추가로 사이닝 보너스(500만원)를 지급할 계획이다.

▲잡코리아 '알바몬/긱몬 모바일 서비스 기획자 채용' ~4/3

잡코리아는 '알바몬/긱몬 모바일 서비스 기획'을 담당할 경력직 직원을 4월 3일까지 모집한다. '알바몬/긱몬 모바일 서비스 기획자'는 알바몬과 긱몬의 서비스 고도화와 기능개선, 시장조사와 데이터 분석 등을 담당한다. 지원 자격요건을 모바일앱 서비스 기획 경력 2년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며 유연한 기획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춘 지원자를 모집한다.

▲예스24 '도서몰 프론트 개발 및 운영' ~4/25

예스24에서는 '도서몰 프론트 개발 및 운영'을 담당할 경력직 직원을 4월 25일까지 모집한다. 초대졸 이상 학력의 경력 3년이상인 자로, ASP.NET 기반 프론트 개발 가능자, IIS웹서버 운영 경험자, 자바스크립트/제이쿼리 활용 능력 중급이상 등의 자격을 갖춘 경력자는 지원할 수 있다. 서비스 모니터링 및 로그 분석 경험자,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우수자는 우대한다. 예스24는 서류전형과 1차면접 이후 코딩테스트를 진행하고, 이어 2차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