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창업 대회 '도전 K-스타트업' 개최
상태바
국내 최대 창업 대회 '도전 K-스타트업' 개최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03.22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와 창업 열정을 보유한 도내 창업기업의 실전 창업역량 강화에 나선다. 경기도가 ‘2021년 경기창업허브 창업실전교육’을 추진하기로 하고, 참여를 희망하는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 거주 예비창업자 및 창업 1년 미만의 기업, 경기도 소재 대학(원) 재학생을 대상으로 창업실전교육(8회), 창업 전문가 멘토링(2회), 피칭대회(1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은 4월 5일부터 5월 7일까지 5주간 총 11회에 걸쳐 경기창업허브(경기스타트업캠퍼스)내 창업라운지를 중심으로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진행된다.

세부적으로 ▲사업아이템 고도화 ▲비즈니스모델 수립 ▲마케팅 트렌드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 ▲투자 유치 전략 ▲IR피칭 코칭 ▲실전 창업특강 ▲선배 창업가 토크 콘서트 ▲기술·특허/재무·회계 ▲소비자 분석/인사·노무 등 실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편성됐다.

마지막 날인 5월 7일에는 ‘창업 실전 피칭대회’를 개최, 참여자들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며 열띤 경연을 펼치게 된다. 이번 창업 실전교육은 약 50명 내외를 모집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기업은 경기도스타트업플랫폼(www.gsp.or.kr) 홈페이지에서 3월 26일 오후 6시까지 신청을 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지원사업’ 메뉴에서 ‘창업실전교육’을 클릭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이며, 후속 창업지원 프로그램(보육, 엔젤투자, VC연계투자, TIPS 추천) 등 창업정보 제공, 우수 참가자 대상 투자 연계, 피칭대회 우수팀 대상 상장·상금 수여 등 많은 혜택을 지원한다.

박상덕 경기도 창업지원과장은 “도내 (예비)창업자들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생생한 체험의 기회를 통해 성공창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이라며, “앞으로도 스타트업에게 꼭 필요하고 도움이 되는 교육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 및 모집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창업진흥TF팀(031-8039-711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