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디노랩 스타트업 2기 모집
상태바
우리금융, 디노랩 스타트업 2기 모집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1.03.18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금융그룹이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인 '디노랩(Digital Innovation Lab)'에 참여할 통합 2기 기업을 모집한다.

올해는 핀테크 분야는 물론이고 인공지능(AI), 데이터, 블록체인, 생활금융 플랫폼, 인증 등 디지털 뉴딜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분야 등 우리금융그룹의 추진 사업과 연관된 기술·서비스까지 모집 대상이 확대됐다.

다음달 23일까지 디노랩 육성기업 ㈜얼리슬로스에서 개발한 온라인 리서치 플랫폼을 통해 참여 신청을 받는다.

최종 선발된 기업은 ▲독립된 사무공간(성수동 공유오피스) ▲우리금융 IT 실무자가 진행하는 금융IT 교육 ▲벤처캐피탈, 세무사, 전문마케터 등 외부전문가가 진행하는 역량강화 프로그램 ▲투자유치 및 사업화 ▲디노랩베트남을 통한 신남방 진출 ▲우리금융그룹 자회사와의 사업협력 등을 지원받는다.

우리금융은 디노랩을 그룹 공동사업으로 확대해, 지난해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자산신탁, 우리글로벌자산운용이 스타트업과 총 7건의 본계약을 체결하는 등 사업 협력을 실천하고 있다.

앞서 우리금융이 디노랩을 통해 발굴한 스타트업은 총 54개 기업이다. 그룹사 공동사업을 통해 사업 협력을 위한 실제 계약 16건을 체결했으며, 이외 총 452억원 규모의 직접투자도 완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