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두산그룹·인국공·해태제과 등 채용전환형 인턴 채용
상태바
포스코·두산그룹·인국공·해태제과 등 채용전환형 인턴 채용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1.03.12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여러 기업들에서 직무능력 중심의 수시채용 기조가 확대되면서 인턴 근무경험이 중요해졌다. 또한, 채용전환형 인턴 근무 후 직원으로 선발되는 전형도 상당하다. 이달 주요 기업 인턴 채용이 시작되는 가운데 두산그룹, 포스코인터내셔널, 현대오일뱅크, 해태제과에서는 채용전환형 인턴을 선발 중이며,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체험형 인턴을 모집한다.

먼저, 두산그룹에서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회사 및 BG는 두산(전자BU, 산업차량 BU, 퓨얼셀파워BU), 두산퓨얼셀, 두산건설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접수, DCAT, 1차면접, 인턴십,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최종입사는 6~7월로 예정됐다. 세부 직무 및 자세한 자격요건은 두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서류접수는 이달 15일까지다.

해태제과식품은 일반관리, 연구개발, 생상지원, 생산설비 등 부문에서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서류전형> 1차면접(인적성, 레포트)> 2차 실무자면접> 3차 임원면접 순으로 진행해 4월 최종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오는 4월부터 4개월간 인턴십 근무가 진행되며, 심사를 거쳐 정규직 전환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입사지원은 이달 14일까지 해태제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이달 19일까지 채용전환형 인턴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영업이며, 해외철강, 국내철강, 식량, 친환경소재, 모빌리티, 비철소재 직무를 선발하며 서류전형과 더불어 자기소개 동영상을 접수받고 있다. 자기소개 영상은 포스코인터내셔널의 인재상 가운데 본인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한 가지를 선택해 1분 30초에서 2분 분량으로 표현하면 된다. 서류전형 이후 AI 면접과 1차, 2차 면접, 4주간 인턴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한국가스안전공사에서는 체험형 인턴을 모집중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채용분야 및 인원은 사무(일반, 지역인재), 기술(일반, 지역인재), 고졸 등 총 70명이다. 연령, 성별, 경력, 학력 관계없이 지원가능하며, 사무기술 직군의 경우 공인어학성적 보유자여야 한다. 전형절차로는 1차 어학, 가점 서류전형> 2차 자기소개서 서류전형> 결격사유 확인 순으로 진행된다.

한국가스안전공사에서는 도서지역 소외가구 안전점검(점검원, 사무지원), 가스시설 개선사업(점검원) 등 총 23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청년인턴 근무기간은 3~4개월이며, 인턴사원은 향후 2년간 공사 정규직 신입직원 채용시 서류전형에서 가점이 부여된다. 전형일정은 원서접수, 면접전형, 최종결과 발표 및 등록 순으로 진행되며, 입사지원서는 이달 23일까지 한국가스안전공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