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전대학교, 취업 1DAY 클리닉(잡매칭) 성료
상태바
혜전대학교, 취업 1DAY 클리닉(잡매칭) 성료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02.22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혜전대학교 전경

혜전대학교 역량지원팀이 지난 12월 29일부터 1월 31일까지 <취업 1DAY 클리닉(잡매칭)>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잡매칭을 통한 입사지원 기회 확대, 입사지원서 작성 및 면접방법 습득을 통한 구직스킬 증진, 취업성공의 기회 향상을 위해 실시됐다.

<취업 1DAY 클리닉(잡매칭)>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대부분의 상담은 모바일, 유선, ZOOM 계정을 통해 이뤄졌다. 소방안전관리과, 유아교육과, 임상병리과, 작업치료과, 치기공과, 치위생학과, 호텔조리외식계열 등 총 7개 학과가 참여한 이번 프로그램은 졸업예정자 48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혜전대학교 취업 1DAY 클리닉(잡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온라인으로 취업 상담 및 면접 방법을 제공하는 모습 

한 달여간 진행된 클리닉인 만큼 ▲1인당 주 2건 이상의 채용공고 제공 ▲입사지원서 클리닉 및 면접 지도 ▲ZOOM 계정을 통한 화상 모의 면접 실시 ▲직장 적응력 향상을 위한 직장예절가이드 ▲경력로드맵 설계를 위한 경력관리표 제공 등 취업 준비에 구체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프로그램 진행사항은 △평균 1명당 10회 이상 총 498건의 상담 실시 △채용공고정보 총 310건 제공 △기업 지원건수 총 191건 △입사서류 미완성자 15명 입사서류 완성의 실적을 보였다. 그 결과 총 취업자 24명으로 취업률 50%, 입사 지원률 61.6%의 성과를 거두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입사지원서의 완성도가 높아지고, 면접에 대비할 수 있는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전하며, "취업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라고 후기를 밝혔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전체 만족도 평균 4.2점(5점 만점)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특히 프로그램 교육내용이 목적에 맞게 잘 구성되었다는 항목이 가장 높은 점수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