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2021년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국토부, 2021년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개최
  • 김서윤 기자
  • 승인 2021.02.22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가 부동산산업 분야 유망 새싹기업(스타트업) 발굴을 통한 창업생태계 조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한국부동산원과 ‘2021년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오는 22일부터 부동산서비스산업 분야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창업경진대회에 지원이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4차 산업혁명 기술 관련 프롭테크 분야 등 부동산산업과 관련된 모든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접수는 5월 3일까지며, 최종 수상팀은 7월 말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1팀에는 국토부 장관상과 상금 700만 원이 수여된다. 최우수상 1팀에는 한국부동산원장상과 상금 500만 원 등 6개팀에 총 상금 2,000만 원을 수여한다. 수상팀에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제9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8~9월 잠정)’의 통합본선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수상팀은 사업역량 강화 목적의 창업캠프 프로그램에도 참가할 수 있다. 또한, 우수한 아이디어가 실제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모의클라우드 펀딩에 참여할 수 있고 공유형 창업공간인 프롭테크빌리지 등을 활용할 수 있다.

한정희 국토부 부동산산업과 과장은 “부동산서비스산업과 관련된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의 많은 참가를 기대한다”면서, “정부는 신산업 진흥과 혁신적 창업생태계 조성을 통해 부동산서비스산업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미래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