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관광·마이스 청년일자리사업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부산시, 관광·마이스 청년일자리사업 참여기업 모집
  • 김서윤 기자
  • 승인 2021.01.0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가 2021년 행정안전부의 지역 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사업장과 청년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부산지역 관광·마이스 분야 기업 재정부담을 완화하고 청년층의 안정된 지역 정착 유도를 위해 인건비를 지원하고 직무교육을 한다.

청년고용 친화적 마이스(MICE) 생태계 조성사업(1유형)은 지역 정착 지원형이며, 22명 일자리 창출이 목표다. 대상 기업은 PCO, PEO 등 마이스 관련 기업이며, 사업 기간은 3월부터 2024년 2월까지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청년 마이스 테크(MICE-TECH) 인력양성사업'은 지역 포스트 코로나 대응형으로 디지털, IT 전공 청년을 채용해 관광 마이스 분야 업계와 비영리 법인의 사업 방식을 변화를 유도한다.

3월부터 12월까지 디지털 비대면 분야 고도화 전문교육과 인건비를 지원하고 2022년에는 정규직 채용을 유도하기 위한 사업으로 진행한다.

부산시는 신규 채용하는 청년 1인당 월 180만원의 인건비와 역량 강화 교육, 디지털 전문교육, 컨설팅, 구직지원 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18일 오후 5시까지이며,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의 공고문을 참조해 이메일(sorairo69@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